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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전에 도움이 되는 사항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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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전에 도움이 되는 사항들
  1. 01. 자기 전에 가벼운 음식을 드세요
    따뜻한 우유나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많이 들은 음식은(바나나, 키워, 견과류 등) 잠에 도움이 됩니다.
  2. 02. 자기 전에 몸을 이완시켜 보세요
    요가나 심호흡과 같은 이완 기술 또는 자기 1시간 전 반식욕이나 족욕 등은 스트레스, 불안을 완화시키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잠에 쉽게 들도록 도움을 줍니다.
  3. 03. 걱정거리를 침대로 가져가지 마세요
    자러 가기 전에 직장, 학교, 일상생활의 각종 걱정거리에 대한 생각 모두 마무리 하고 잠자리로 가져가지 마세요.
    늦은 오후나 저녁 시간에 그런 걱정거리를 해결하는 “걱정 시간”을 두어 잠에 도움을 받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4. 04. 수면 전 의식을 가져 보세요
    따뜻한 목욕이나 수분간의 독서 등의 자신만의 수면 전 의식을 가지면 잠에 도움이 됩니다.
  5. 05. 억지로 자려고 하지 마세요
    만약 15~30분 내에 잠이 들지 않으면 침대에서 일어나세요. 그리고 다른 방으로 가서 잠이 올 때까지 독서를 하세요.
    책은 다소 지루하고 어려운 내용이 좋습니다.
잠자리에서 휴대폰 보는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