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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편한 잠을 자기 위한 수면환경

내과적치료 > 수면위생 > 보다 편한 잠을 자기 위한 수면환경
보다 편한 잠을 자기 위한 수면 환경
  1. 01. 잠자리가 편해야 합니다
    침대든 온돌방이든 잠자리의 상태가 좋지 못하면 잠을 잘 자기 어렵습니다.
    혹시 문제가 없는지 돌아보시고 필요하면 교체나 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02. 잠에 편한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실내 환기가 잘되도록 해야 합니다
    실내온도가 너무 덥거나 너무 추우면 잠에서 쉽게 깹니다. 보통 20~23도 사이의 시원한 실내온도의 잠자기에 좋습니다.
  3. 03. 잠에 방해되는 소음을 차단하고 최대한 빛을 차단하세요
  4. 04. 침대는 잠과 부부관계만을 위해 이용돼야 합니다
    침대에서 사무를 보거나 독서, TV 시청 등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신체가 침대는 잠자는 곳이라는 연관관계를 확실하게 인식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자고 있는 사람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