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갈이

진료과목 > 이갈이
이갈이는 단순한 치과 질환이 아닌 수면-장애입니다.

남성보다는 많은 젊은 여성들이 이갈이를 앓고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도 치과 질환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많은 분들이 치과에서 적극적인 치료를 하는 것도 아닙니다. 또한 치료를 시행한다고 해서 만족을 얻는 경우는 더더욱 드뭅니다.
지금까지 이갈이에 대한 해법을 못 찾아서 포기하신 많은 분들께 제대로 된 이갈이의 진단과 치료 그리고 만족을 안겨 드리겠습니다.

이갈이란?

이갈이는 수면장애의 일부이며 다른 수면-장애와 마찬가지로 정확하고 정밀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하는 질환입니다.
즉, 여러 이유와 원인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결국 객관적으로 이갈이가 순수하게 이를 가는지를 확인하고, 다른 원인이 있다면 그 이유를 찾는 것이
치료에 아주 주요한 핵심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갈이로 고생하는 분들이 기타 다른 수면-장애를 가진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우울증, 강박증, 불면증이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를 구분해서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하나의 수면-장애로 이해하고, 이를 꿰뚫는 위험요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이갈이
치료의 요체입니다.

이갈이 증상 + 기타 질환(우울증, 스트레스, 불면증, 두통, 수면 중 잦은 소변)이 발생하면 수면전문의 진료를 한 후, 수면다원 검사를 시행해야 합니다.
  1. 01. 치과대학(치과의원)에서 이갈이 방지 틀 제작 처방 (반드시 수면전문의에 의한 처방과 제작)
  2. 02. 수면-치료 요법
    • 행동요법 + 약물치료
    • 인지행동치료